본문 바로가기
정보

버디버디 9년 만에 부활? 사람들 반응

by 공하라 2021. 3. 3.

버디버디 9년 만에 부활? 사람들 반응

-

안녕하세요. 어제 버디버디 공식홈페이지에는 '사람과 사람을 잇는 날개달린 신발, 버디버디가 다시 찾아옵니다.' 라는 문구가 생겼습니다.이것으로 버디버디가 부활 할 것이라는 사람들의 추측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이 메신저는 실제로 제가 어렸을때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었던 메신저여서 그런지 버디버디 라는 글자만 봐도 과거의 추억에 빠지네요. 그러면 오늘 버디버디 9년 만에 부활? 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버디버디란?

버디버디는 2000년 1월 13일 오픈을 시작해서 2012년 5월 25일에 서비스가 종료된 메신저 프로그램입니다. 네이트온, MSN메신저에 이어서 한국에서 세번쨰로 많이 사용되었는데, 주 이용자층은 중학생,고등학생 이였습니다. 저또한 중,고등학생떄 사용을 하였는데 이때에는 닉네임에 특수문자를 넣을 수 있어서, 휘황찬란하고 재미있는 닉네임들이 많았습니다. 물론 주 사용자층인 중고등학생 뿐만 아니라 20대 30대도 사용을 하였는데, 20대 30대는 네이트온이나 MSN메신저를 쓰는 경우가 훨씬 많았습니다.

 

 

버디버디 프로필, 상태

또 버디버디 닉네임 프로필에는 지금은 모두다 아시는 싸이월드의 '나는 가끔 눈물을 흘린다' 같은 문구의 조금은 오그라드는 말투나 문장들 또 이것또한 특수문자로 넣어서 프로필을 형성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상태를 표시할 수 있는 이모티콘들은 그사람의 현재 기분이나 상태를 나타내기 쉬웠습니다ㅋㅋ 저는 보통 부재중으로 많이 해놨던 것 같습니다ㅋㅋ

 

 

사람들 반응

소식을 접한 사람들은 '대박이다', '모발이 버전도 나오나?', '옛 추억과 감성이 떠오른다', '기존에 있던 데이터도 복구되는건가', '버디버디 한창떄에는 친구랑 헤어지고 각자 집에갈떄에는 버디 접속해 가 인사말이였다', '세이클럽,네띠앙도 제발', '카카오가 과연 있는데 부활한다고 해도 유지가 가능할까','어떤 식으로 부활할지 궁금하다' 등 다양한 의견들이 있네요! 

 

 

마무리

현재 버디버디 측은 '구체적인 사항은 아직 미정이라고 발표' 하였는데, 저 또한 버디버디가 부활을 만약 정말로 한다면 어떤식으로 할지 너무 궁금하기도 하며, 지금 메신저로는 카카오톡과 네이트온이 너무 강력해서 이 메신저 시장을 어떻게 뚫고 들어올지 걱정도 되네요!ㅜㅜ 그리고 저도 한번 해보고싶네요ㅎㅎ 한편 과거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싸이월드' 도 5월에 웹서비스와 모바일 서비스를 동시에 오픈한다는 소식도 있어서, 싸이월드와 버디버디를 2021년에 동시에 하게되면 기분이 이상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